전투만큼은 HOT

황무지에서 펼쳐지는 오픈월드 FPS, '레이지2'

아발란체 스튜디오와 이드 소프트웨어가 제작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퍼블리싱하는 오픈 월드 FPS 최신작 레이지2는 법과 질서가 사라진 황무지의 디스토피아 사회를 배경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신작이다.

퍼니파우 서우원, 구도형, 최재영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를 모바일로 만든 사연

그랜드 크로스는 일본 스즈키 나카바 작가의 만화를 바탕으로 한 인기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며, 카툰렌더링을 사용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필살기 연출, 원작 스토리...

게임샷 선정, 5월 4주 애플-구글 Top10

모바일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벌써 서비스 1주년

게임샷이 선정한 5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1주년을 맞이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트라하'가 주목됐다.

떨어지는 지스타 위상…타이페이게임쇼로 몰리는 韓 업체 ON

국내 모바일 시장은 4~5년 전부터 특정 장르 쏠림 현상과 외산 게임 침공 등으로 살아남기 힘든 시장으로 평가받았고, 경쟁력을 잃은 게임사들은 이 상황을 탈피하기 위해 '글로벌'로 전략을 바꿨다.

이동수 / 2019-01-24

배필V-폴아웃76, 하반기 대작 몰락…이제 누가 'Uneduca... ON

기존의 화제와는 다른 의미로 화제가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프랜차이즈 IP의 최신작인 폴아웃 76과 배틀필드 V는 기존 시리즈의 IP 작품들에 비해 훨씬 떨어지는 판매고를 기록하고, 출시 전후로 계속해서 구...

조건희 / 2018-12-05

흥행은 대박 평가는 쪽박, 지스타가 풀어야 할 숙제 ON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가 18일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지스타는 역대 최대 규모인 23만5082명이 방문하면서 방문 관람객 기록을 갈아치웠고 게임 외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면 전시회로 가능성을 ...

김성태 / 2018-11-19

글로벌 e스포츠 종목 불모지였던 한국, 올해 '서머너즈워-배... ESPORTS

한국은 세계에서 e스포츠 종주국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그 중심이 되는 종목에는 약했기 때문에 사실상 e스포츠 시장은 외산 게임 중심으로 경기가 치러지고 있다.

이동수 / 2018-10-22

부진 딛고 역대급 성적으로 끝낸 TGS 2018… e스포츠 활성화... ESPORTS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8은 총방문객 298,690명(지난해 254,311명), 참가사 669개사(지난해 609개사), 2,338부스(지난해 1,930부스)를 기록해 역대 최대...

이동수 / 2018-09-24

아시안 게임에 등장한 e스포츠 ESPORTS

2018년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아시안 게임은 여러 모로 의미가 존재하는 대회였다. 물론 공식적으로 전 국민의 관심 1순위는 과연 한국 축구가 금메달을 따서 손흥민의 병역 면제가 가능한가 하는 부분이었겠지...

김성태 / 2018-09-04

차이나조이 2018… 뜨는 해 '일본', 지는 해 '한국' ON

또한, 3년 전부터 중국에서는 일본풍 서브컬처 게임들이 흥행을 끌었고, 올해는 그 부분이 더욱 강화돼 각 중국 대표 게임사마다 일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신작과 일본 게임 퍼블리싱작, 중국에서 만든 일본...

이동수 / 2018-08-07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전망은? ESPORTS

199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스타크래프트’의 국내 인기는 게임 자체의 퀄리티도 한몫 했지만 무엇보다 국내에서 이슈가 되었던 것이 컸다. 특히나 당시 스타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 방송국들이...

김성태 / 2018-07-31

[기자수첩] 공감 없는 게임업계 변명 ON

WHO는 게임중독 질병을 온라인 게임과 비디오 게임을 지속적,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 패턴으로, 이용자의 게임 통제 불능, 다른 이익이나 일상 활동보다 게임플레이를 우선할 경우,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함에도 불...

김성태 / 2018-06-22

모바일 게임, 고사양 스마트폰에 맞춘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야 MO

스마트폰이 국내 보급된 지 10년가량 됐고, 이를 시작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가장 큰 변화는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바뀌었다는 점이고, 또 스마트폰이란 기기가 전 국민 대부...

이동수 / 2018-06-08

모바일 게임 과금,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 MO

물론 모바일 게임 시장도 점차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최근에는 그 성장세가 급격한 상황은 아니지만 적어도 2017년만큼은 전년도 실적을 훌쩍 넘어서는 최대의 성과를 올릴 것이라 예측되고 있...

김은태 / 2018-03-29

매년 성장하는 국내 콘솔 시장… 이에 맞춰 韓 게임사 분주히 CO

최근 2년 사이 콘솔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고, 이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이 이 시장을 겨냥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동수 / 2017-12-14

PC와 e스포츠 저력 다시 확인한 지스타 2017 ON

올해 지스타는 '지진', '수능취소', '대통령방문불발' 등 개막전부터 악재가 터졌고 '지스타 흥행 먹구름'이라는 제목을 언론들이 쓰기 시작했다. 개막 전 만나본 지스타 조직위 관계자들이나 참여업체 직원들이...

김성태 / 2017-11-20

지스타 2017, 조직위 풀어야 할 숙제만 남기고 끝내 ON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17은 개막 직전, 예년보다 게임사 BTC관 참가 저조, 그 자리를 하드웨어 업체가 잠식해 '하드웨어 쇼'라는 업계의 비아냥을 들었다. 특히 개...

이동수 / 2017-11-20

무소불위 중국산 모바일 게임, 언제까지 지켜봐야 되나? MO

글로벌 대표 모바일 플랫폼 구글플레이 제임스 샌더스 아태지역 총괄에 의하면 현재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 1위이고, 그 보급률 중 게임 이용자가 대다수라 밝혔고, 앱애니 베르트랑 슈밋 CEO는 2017년 상반기 ...

이동수 / 2017-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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