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출품작으로 역대 최다 관람객 달성

부진 딛고 역대급 성적으로 끝낸 TGS 2018… e스포츠 활성화...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8은 총방문객 298,690명(지난해 254,311명), 참가사 669개사(지난해 609개사), 2,338부스(지난해 1,930부스)를 기록해 역대 최대...

넥스트스테이지 강현우 대표

부산 인디 게임사 넥스트스테이지, '울트라에이지'로 日 겨냥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은 PS4 신작 '울트라에이지'가 일본 게임쇼에서 공개됐다.

많다 많아

2018 각종 게임사 추석 이벤트를 한눈에!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게임사에서 게임 내외로 더욱 많은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게임사에서 설립한 액세서리 판매사이트나 박물관, 비 게임사 등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업계에 한가...

부진 딛고 역대급 성적으로 끝낸 TGS 2018… e스포츠 활성화... CO

지난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8은 총방문객 298,690명(지난해 254,311명), 참가사 669개사(지난해 609개사), 2,338부스(지난해 1,930부스)를 기록해 역대 최대...

이동수 / 2018-09-24

아시안 게임에 등장한 e스포츠 ESPORTS

2018년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 아시안 게임은 여러 모로 의미가 존재하는 대회였다. 물론 공식적으로 전 국민의 관심 1순위는 과연 한국 축구가 금메달을 따서 손흥민의 병역 면제가 가능한가 하는 부분이었겠지...

김성태 / 2018-09-04

차이나조이 2018… 뜨는 해 '일본', 지는 해 '한국' ON

또한, 3년 전부터 중국에서는 일본풍 서브컬처 게임들이 흥행을 끌었고, 올해는 그 부분이 더욱 강화돼 각 중국 대표 게임사마다 일본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신작과 일본 게임 퍼블리싱작, 중국에서 만든 일본...

이동수 / 2018-08-07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의 전망은? ESPORTS

199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 ‘스타크래프트’의 국내 인기는 게임 자체의 퀄리티도 한몫 했지만 무엇보다 국내에서 이슈가 되었던 것이 컸다. 특히나 당시 스타크래프트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게임 방송국들이...

김성태 / 2018-07-31

[기자수첩] 공감 없는 게임업계 변명 ON

WHO는 게임중독 질병을 온라인 게임과 비디오 게임을 지속적,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 패턴으로, 이용자의 게임 통제 불능, 다른 이익이나 일상 활동보다 게임플레이를 우선할 경우,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함에도 불...

김성태 / 2018-06-22

모바일 게임, 고사양 스마트폰에 맞춘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야 MO

스마트폰이 국내 보급된 지 10년가량 됐고, 이를 시작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 많은 변화가 생겼다. 가장 큰 변화는 주요 플랫폼이 PC온라인에서 모바일로 바뀌었다는 점이고, 또 스마트폰이란 기기가 전 국민 대부...

이동수 / 2018-06-08

모바일 게임 과금, 더 이상 이대로는 안 된다 MO

물론 모바일 게임 시장도 점차 포화 상태에 이르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최근에는 그 성장세가 급격한 상황은 아니지만 적어도 2017년만큼은 전년도 실적을 훌쩍 넘어서는 최대의 성과를 올릴 것이라 예측되고 있...

김은태 / 2018-03-29

매년 성장하는 국내 콘솔 시장… 이에 맞춰 韓 게임사 분주히 CO

최근 2년 사이 콘솔 시장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고, 이에 맞춰 국내 게임사들이 이 시장을 겨냥한 신작을 개발 중이다.

이동수 / 2017-12-14

PC와 e스포츠 저력 다시 확인한 지스타 2017 ON

올해 지스타는 '지진', '수능취소', '대통령방문불발' 등 개막전부터 악재가 터졌고 '지스타 흥행 먹구름'이라는 제목을 언론들이 쓰기 시작했다. 개막 전 만나본 지스타 조직위 관계자들이나 참여업체 직원들이...

김성태 / 2017-11-20

지스타 2017, 조직위 풀어야 할 숙제만 남기고 끝내 ON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지스타 2017은 개막 직전, 예년보다 게임사 BTC관 참가 저조, 그 자리를 하드웨어 업체가 잠식해 '하드웨어 쇼'라는 업계의 비아냥을 들었다. 특히 개...

이동수 / 2017-11-20

무소불위 중국산 모바일 게임, 언제까지 지켜봐야 되나? MO

글로벌 대표 모바일 플랫폼 구글플레이 제임스 샌더스 아태지역 총괄에 의하면 현재 한국은 스마트폰 보급률 1위이고, 그 보급률 중 게임 이용자가 대다수라 밝혔고, 앱애니 베르트랑 슈밋 CEO는 2017년 상반기 ...

이동수 / 2017-10-30

볼거리-관람객 수 부진… 그들만의 리그로 끝난 ‘TGS 2017’ CO

일본 치바에 위치한 마쿠하리멧세에서 진행된 TGS 2017은 지난해와 같은 규모인 75,100제곱미터 면적에서 열렸고, 참가사는 609개사(지난해 614개사), 부스 1,930개(지난해 1,939개), 총 타이틀 1,317개(지난해 1...

이동수 / 2017-09-25

기대 이하 펀딩 게임 '쉔무3-마넘나'… 팬심을 볼모로 삼는 ... CO

자신의 프로젝트를 대중들에게 공개하고 그들에게 프로젝트 제작 자금을 모금하는 크라우드 펀딩. 크라우드 펀딩은 2000년 말부터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2010년부터는 게임 업계에서도 제작비가 없...

이동수 / 2017-09-13

두 N사의 '틀깨기', 좋은 결과를 내다 MO

매년 조금씩 다른 변화를 주면서 시장에 도전하는 작품들이 있었고, 종종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그것이 꾸준하게 이어지지는 못했다. 이런 흐름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금년 출시된 작품들도 아주 일부이기는 하...

조건희 / 2017-08-24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흥행의 조건 PC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출시를 기념하는 행사인 ‘GG 투게더’는 현장 추산 1만 명, 스트리밍 추산 50만 명 등 30일 수많은 팬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이와 동시에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

김성태 / 2017-0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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