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검은사막M-리니지M' 박빙 승부

게임샷 선정, 3월 3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03월 14일 01시 12분 39초

게임샷이 선정한 3월 3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무서운 신예 '검은사막 모바일'과 기존 강자 '리니지M' 간에 업데이트 싸움이 이어진 점이 주목됐다.

 

 

 

■ 검은사막 모바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흥행 이어간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대세 게임 굳히기에 나선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28일 정식 출시 후,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 후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하고 앱스토어 매출 1위, 구글 매출 2위를 기록하며 업계에 반향을 일으켰다.  서비스 열흘째에 접어든 현재도 DAU(일간이용자수) 100만 명을 유지하고 있어 장기 흥행의 전망을 밝게 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강력한 월드보스인 '부패의 군주 크자카'를 공개, 협동 플레이를 통한 MMORPG의 재미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크자카는 원작 PC 검은사막에서도 첫 번째 월드보스로 등장해 많은 유저들이 공략에 참여했던 몬스터다.

 

크자카는 세렌디아 지역 크자카의 신전에 등장, 매일 19시에서 21시 사이에 출현한다. 강력한 몬스터답게 협동 플레이로 토벌이 이루어지며 레벨 40이상, 최대 25명의 유저가 참여 할 수 있다. 크자카 토벌에 성공 시 일정 확률로 장비와 기술교본, 블랙스톤, 유물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영지와 길드 콘텐츠도 업데이트된다. 친구 영지를 방문 할 수 있으며 길드원에게 영지 자원 요청 및 지원이 가능하다. 길드원 지원 시 협동 포인트를 얻게 되며 이 포인트는 상점에서 회복제를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 리니지M,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캐릭터 서버 이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자신의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다른 서버로 이전할 수 있다. 지인들과 서버가 달라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없었던 이용자들의 요청을 반영했다.

 

이용자는 2종(일반, 프리미엄)의 서버 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 서비스는 캐릭터와 인벤토리(아이템 보관 가방)의 아이템을 이전할 수 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캐릭터, 인벤토리, 게임내 재화, 변신/마법인형 등을 이전할 수 있다. 60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서버 이전을 신청할 수 있다.

 

엔씨는 월드 보스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월드 보스 공략을 포함해 총 4단계의 지역으로 구성된다. 월드 보스 공략을 성공한 이용자는 행운 이동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행운 이동 주문서를 사용하면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있다. 최종 단계에서는 영웅급 각반 상자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 등의 게임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최상급 각인 상자를 업데이트 했다. 이용자는 상급 각인 상자와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최상급 각인 상자를 만들 수 있다. 최상급 각인 상자에서 전설 등급 아이템(나이트발드의 양손검, 반역자의 방패 등)도 얻을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