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끝자락, 기대작 라인업 '봇물' 터져

플랫폼마다 대작 풍년
2018년 08월 30일 00시 02분 08초

끔찍할 정도로 더웠던 더위가 말복과 함께 귀신같이 가시고, 뒤늦은 폭우가 내리는 2018년 여름의 끝자락에서 각종 플랫폼에 기대작 라인업이 줄줄이 출시일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간판 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격전의 아제로스 등 쟁쟁한 작품들이 출시된 8월도 거의 끝에 다다른 지금, 모바일과 PC·콘솔 플랫폼에서 일제히 대작이 봇물 터진 듯 출시 초읽기에 나섰다. 게임샷은 출시가 임박한 기대작들 중 일부를 플랫폼별로 간단히 소개한다.

 

여담으로, 다수의 작품이 콘솔과 PC 양 플랫폼에 함께 출시된다.

 

■ 모바일

 

- '에픽세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턴 기반 RPG 에픽세븐은 오는 30일 출시될 예정이며, 고 퀄리티 2D 그래픽과 방대한 스토리, 다양한 모험 컨텐츠를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지난 해 공개했던 티저 영상만으로 많은 모바일 게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으며 사전등록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특기할만한 부분은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가 자체 개발한 엔진 'YUNA'를 통해 빠르고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자랑한다는 것.

 

 

 

■ PC

 

- '데스티니 가디언즈'

 

번지에서 개발하고 액티비전에서 퍼블리싱하는 다중접속 온라인 1인칭 슈팅게임(MMOFPS)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오는 9월 5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Battle.net을 통해 한국에 정식 출시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플레이어는 수호자가 되어 온 우주를 가로지르는 모험의 대서사시 속에 들어가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전 세계 출시와 동시에 데스티니 가디언즈에는 최신 확장팩 '포세이큰'이 출시되며 앞서 예약 구매를 통해 컬렉션 디지털 에디션을 구매한 플레이어에게는 확장팩이 함께 제공된다.

 

'데스티니2'의 한국어 현지화 버전인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번지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는 작품으로 한 편의 영화 같은 스토리와 매력적이고 다양한 캐릭터, 경쟁적인 게임 플레이에 이르기까지 모든 컨텐츠를 전면 현지화해 한국 플레이어들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광대한 세계관을 온전히 체험할 수 있다. 한편 확장팩 포세이큰에서는 새로운 탐험 목적지들과 신규 장비, 궁극기, 완전히 새로운 경쟁전 및 협동전 활동인 갬빗 등의 신규 컨텐츠들이 포함된다.

 

 

 

-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내달 14일 Xbox One, PS4, PC 스팀 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인 스퀘어 에닉스의 액션 게임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상을 수상하며 극찬을 받았던 툼 레이더 리부트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라라 크로프트의 모델인 카밀라 러딩턴의 하차 의사 등으로 미루어 툼 레이더 리부트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할 것이라는 예측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섀도우 오브 툼 레이더에서 영원히 사랑 받는 툼 레이더 시리즈의 주인공 라라 크로프트는 '트리니티'를 막기 위한 여정을 계속한다. 트레일러 등을 통해 라라 크로프트가 큰 사건을 일으킬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전작에서 더욱 발전한 퀘스트 시스템, 상점 등을 추가해 기존의 액션 어드벤처 장르 요소들보다 RPG 장르의 느낌이 부각된 모습을 보여준다.

 

 

 

■ 콘솔

 

- 'PES 2019'

 

코나미에서 1995년 처음 발매된 이후 세계 누적 판매량 1억장을 기록하며 각국에서 FIFA 시리즈와 함께 영원한 축구 게임의 양대 산맥으로 꼽히는 작품 프로 에볼루션 사커의 신작 2019가 30일 출시된다. PES 2019는 Power Of Football을 컨셉으로 새롭게 리그를 추가하고 온라인 모드인 myClub도 크게 개선할 예정이다.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새롭게 11개의 스킬이 추가돼 개성 표현의 폭이 넓어졌고 선수나 구장의 그래픽이 더더욱 사실적으로 묘사돼 실제 수준의 짜릿한 축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작품에서는 약 7개 정도로 복수의 리그 공식 라이선스를 새롭게 수록했으며 반대로 UEFA 챔피언스 리그 라이센스가 빠졌다. PES 시리즈 대대로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라 리가 등 유럽의 주요리그 라이센스의 추가는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PES 2019는 Xbox One, PS4, PC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리파인'

 

인트라게임즈가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와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 및 PS4 플랫폼에 출시할 사상최흉의 시뮬레이션 RPG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리파인이 내달 13일 발매된다.

 

폐인양성게임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강력한 중독성과 노가다성 플레이를 자랑하는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대표작인 디스가이아 시리즈의 신작인 마계전기 디스가이아 리파인은 마왕 라하르의 시끌벅적하고 통쾌한 스토리로 호평을 받았던 디스가이아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을 현 세대 기기로 이식 개발하며 단순한 비주얼 업그레이드 이상의 변화를 예고해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 '드래곤 퀘스트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스퀘어 에닉스의 PS4용 소프트웨어 드래곤 퀘스트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의 한국어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앞서 이달 2일부터 디스크 버전과 다운로드 버전의 예약주문을 진행한 바 있으며 초회판 및 조기구매 특전이 각각 주어졌다.

 

JRPG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의 신작인 이번 작품은 전작과는 다른 새로운 캐릭터와 아름답고 정교한 세계, 잘 정비된 턴 기반 전투와 더불어 올드 팬과 신규 유저들이 모두 몰입 가능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드래곤 퀘스트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는 내달 4일 패키지 및 다운로드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을 예정.​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78,600 [08.30-09:00]

데스티니 가디언즈 생각하고 있는데 망작이라는 말들이 돌아서 주춤하고 있네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