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3D 블록체인 게임 ‘비트골프’ 글로벌 출시 예고

2018년 10월 15일 16시 15분 25초

국내에서 최초로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한 비트매트릭스(대표 김호진, 정창윤)는 차기작인 두번째 블록체인 게임’BitGolf’(이하 ‘비트골프’)를 글로벌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게임은 10월에 일부 아이템에 대한 사전판매가 진행되고, 11월에는 PC기반의 게임 런칭을 12월에는 모바일 대응 서비스를 런칭할 계획이다.

 

‘비트골프’는 풀 3D로 구현된 골프게임으로, 게임의 모든 자산이 블록체인에 기록되어 골프채, 의상 등 게임내 자산의 소유권이 게이머에게 귀속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게이머들은 다른 게이머들과의 실시간 골프 대전을 통해서 골프 게임 본연의 재미를 얻으면서, 동시에 자신들의 게임 경험의 결과인 게임 자산을 보다 자유롭고,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비트골프는 기존 블록체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불편함과 제약사항을 탈피하여 게이머들의 재미와 편리함을 극대화 하고 있다. 다른 블록체인 게임들은 PC에서만 할 수 있는데 반해, 비트골프는 12월 모바일 대응 서비스 이후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예정이다. 또 풀 3D 그래픽을 채용,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많은 게이머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

 

실행 속도에서도 기존 블록체인 게임들과 차별점을 뒀다.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실행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초당 최대 200 거래 수준) 실시간 대전 게임에 적합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은 카드를 사고, 이 카드를 강화하거나, 거래하는 식의 턴제 게임의 형태를 이룰 수 밖에 없었다. 비트매트릭스는 실시간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먼저 개발하고, 이 위에 비트골프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러한 기술적 제약사항을 극복하였다.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도 이제 속도감과 박진감이 넘치는 실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기존 대부분의 블록체인 게임들이 활용하고 있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는 상대적으로 높은 수수료가 치명적인 단점이나, 비트골프는 자체 개발의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별도의 가스값과 같은 네트워크사용료를 부과하지 않으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구조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 게이머들은 합리적이고, 비교적 저렴한 수수료로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비트매트릭스 관계자는 “비트골프는 다양한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게이머들이 보다 더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