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II, 오는 1월 태국 방콕 개최

2018년 12월 17일 15시 58분 54초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는 오는 1월 태국 방콕에서 인텔과 제휴하여 주최하는 ‘리전 오브 챔피언스’ 시리즈 III의 개최를 발표했다. 또한, 이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하기 위한 최종 예선전이 지난 15일 서울 엠큐브에서 성공리에 마무리되었음을 함께 밝혔다.

 

세계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을 비롯해 일본, 인도, 홍콩과 마카오,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대만, 태국, 베트남 등 총 11개국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한국 예선전은 5명이 1팀을 이루어 온라인 토너먼트를 거쳐 4강전에 진출한 상위 4개 팀이 상금과 ‘리전 오브 챔피언스’ 최종 결승 초청 자격을 놓고 겨뤘다. 4강전은 3판 2승제로, 결승전은 5판 3승제로 진행됐으며 3:0 대승으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인 AWE STAR팀이 우승했다. 한국을 비롯한 11개국을 대표하여 이번 경기에 참가하는 각 나라의 지역 예선 우승팀들은 내년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방콕 센트럴 플라자 라드프라오(Central Plaza Ladprao)에서 열리는 결승전에서 치열한 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글로벌 PC 시장 점유율 1위 레노버는 다양한 게이밍 포트폴리오와 함께,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행사를 주최하며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아왔다. 올해 초에 열린 이전 ‘리전 오브 챔피언스’ 대회는 7,000명에 육박하는 게이머와 2만 명의 관중이 참여하기도 했다. 이처럼 레노버는 게이머들의 니즈와 동기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의견을 충실히 받아들여 제품의 혁신을 위해 힘써왔다. 레노버의 게이밍 PC 브랜드인 리전(Legion)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충실히 받아들여 진화해왔으며, 최신 혁신 기술은 물론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함께 업무와 게임 둘 다 즐길 수 있는 밸런스를 갖춘 제품들을 선보여왔다.

 

레노버의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맡고 있는 켄 웡(Ken Wong) 사장은 ‘리전 오브 챔피언스’ 대회는 게이밍 산업 발전에 이바지해온 레노버가 아시아 게임 커뮤니티를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이벤트”라고 말하며 “레노버의 게이밍 PC 브랜드인 리전은 게이머들의 니즈를 충실히 반영하여 설계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흥미롭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리전 오브 챔피언스는 아시아 게임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행사 중 하나”라고 강조하며, “경기에 열심히 임해준 게이머들 덕분에 이번 레노버 ‘리전 오브 챔피언스’ 한국 예선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 게이머들이 최적의 게이밍 환경을 선사하는 레노버 리전 시리즈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레노버가 한국 팀이 기술과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며 우리 한국 우승팀이 방콕에서 열릴 결승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으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15일 한국 최종 예선 우승을 차지한 AWE STAR 팀은 “첫 대회 출전이라 기대하지 못했는데 우승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노력한 대로 결과가 나온 것 같다”고 우승 소감을 전하며 “한국을 대표하여 참가하는 만큼, 방콕에서 열리는 결승에서도 좋은 성과를 얻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 결승 진출자들은 ‘리전 오브 챔피언스’ 역사상 최대 규모인 총 35,000달러(약 4천만원)의 상금을 놓고 경쟁을 벌인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총 상금 700만원이 제공되며 부상으로 500만원 상당의 리전 Y530이 팀원에게 1대씩 주어진다. 2위와 3위팀에게도 각 상금 300만원과 200만원이 수여된다. 현장에서 치열한 결승전을 관람할 수 있으며, 관중들도 참여할 수 있는 ‘라이즈 오브 리전(the Rise of Legion)’ 워크인토너먼트, 랜(LAN) 파티, 코스프레 대회 등도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리전 오브 챔피언스’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