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 순위… '블소 레볼루션-모마' 新 업뎃으로 세몰이

게임샷 선정, 12월 4주 애플-구글 Top10
2018년 12월 18일 08시 14분 21초

게임샷이 선정한 12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넷마블 게임 2종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과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주목받았다.

 

 

 

■ 블소 레볼루션',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

 

모바일 MMORPG 블소 레볼루션이 '세력전'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지난 12월 6일 출시한 블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앤소울'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출시 전 날(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출시 당일(6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레볼루션 타이틀의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첫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세력전은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이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벌이는 실시간 전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송림분지(1막)가 오픈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색암도(2막)도 오픈 할 예정이다.

 

세력전에는 돌격대장, 해치, 법기궁수 등 다양한 전략요소가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 상대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거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세력전을 통해 얻은 점수 및 주간 경쟁 결과로 각 세력 별 10개 계층으로 나뉘며,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권한과 특별 혜택이 부여된다.

 

세력을 선택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세력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밤 9시부터 진행된다.

 

 

 

■ 모두의마블, 신규 DC캐릭터 및 업다운맵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신규 'DC캐릭터'와 '업다운맵'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DC 인기 캐릭터인 배트맨, 조커, 할리퀸 캐릭터를 출시해 게임의 즐거움을 더했다. 또 라인을 들어 올려 상대를 가둬 파산시키거나 다른 라인을 독점할 수 있는 신규 업다운맵도 출시했다. 업다운맵에서 라인에 갇힌 이용자는 특수블록에 도착해야만 탈출가능하며, 해당 라인에서의 건설, 인수가 불가한 만큼 빠른 승부와 전략적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접속 즉시 1천 다이아를 지급하고 2,000 다이아를 추가 리필 할 수 있는 다이아 리필 이벤트와 이용자가 보유중인 게임 내 S+ 캐릭터를 최신 캐릭터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캐릭터 진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파워포토 / 1,077,330 [12.18-08:30]

선두권은 꾸준하네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