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로스트아크-배그' 인기몰이

3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3월 19일 00시 01분 33초

3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다양한 행보를 펼친 '로스트아크'와 '배틀그라운드'가 주목됐다.

 

 

 

■ 로스트아크, 클래스 밸런스 개선 및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RPG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3월 신규 콘텐츠 바람이 머무는 곳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과 T2 등급 장비의 개선 및 신규 장비 추가 등 기존의 콘텐츠를 개선하는 업데이트와 더불어, 신규 각성기를 획득할 수 있는 여정 퀘스트, 신규 가디언 레이드 흑야의 요호 및 섬 4종 등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눈에 띄는 내용은 클래스 밸런스의 개선이다. 모든 클래스의 스킬이 대대적으로 개편되었으며 특히 파티 시너지 스킬이 큰 폭으로 조정되었다. 또한 버프와 속성 데미지의 적용 방식이 변경되고 소환수의 컨트롤 기능이 추가되는 등의 변화가 더해져, 이전과는 다른 다양한 클래스 조합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T2 등급의 장비 개선도 눈길을 끈다. 항해, 생활, PVP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T2 등급 장비의 연마 최대치가 520레벨로 상향되어 해당 장비로도 주간 레이드에 입장할 수 있게 변경되었으며, 로헨델 대륙의 정령의 땅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T2 등급 장비가 추가됨에 따라 성장 과정의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지게 되었다.

 

대륙 곳곳을 탐험하며 아만의 흔적을 찾는 여정 퀘스트에서는 신규 각성기를 습득할 수 있으며, 신규 가디언 레이드인 흑야의 요호와 경쟁과 협력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수라도, 무릉도원, 블루홀섬이 추가된 것도 주목할 점이다.

 

이와 함께 PC방 접속시간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신규 PC방 이벤트 해피위크도 시작된다. 이벤트는 3월 13일부터 오는 4월 17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최대 20시간까지 접속 시간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주별 20시간 접속을 달성한 횟수에 따라 추가 아이템도 지급한다.

 

 

 

■ 카카오게임TV, 배틀그라운드 신규 방송 큰 손 첫 방

 

카카오게임즈는 공식 게임 TV채널 카카오게임TV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신규 프로그램 큰 손을 기념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4회로 구성된 신규 방송 큰 손은 지난 19일부터 4월 9일까지 4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에 진행된다. 방송은 유명 BJ 및 스트리머가 도전자로 참여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며 킬 수 경쟁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승자는 상금을 획득함과 동시에 차주 방송에서 새로운 도전자와 새로운 경쟁의 기회를 갖는다.

 

방송 진행은 카카오게임TV의 MC 서한결, 정나은이 맡는다. 이들은 경쟁을 펼칠 BJ와 스트리머의 방송을 연결해 중계를 하며 배틀그라운드만의 보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TV는 큰 손 첫 방에 앞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9일까지 승부 예측과 페이스북 영상 공유 이벤트를 연다. 먼저 19일 첫 방송에서 도전자로 참여하는 인기 BJ 깨박이와 블랙워크의 승부 예측 이벤트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승부 예측 투표에 참여하고 응원 메시지까지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의 이용자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을 증정한다.

 

아울러 페이스북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첫 번째로 페이스북에 올라온 예고편 영상에 좋아요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을 지급한다. 다음으로 예고편에 친구 태그 댓글 달기를 하면 추첨을 통해 헬멧 라이언 인형(15명)을, 예고편을 타임라인에 공유하면 배틀그라운드 담요(20명)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