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피파온4-스타' 새로운 행보 펼쳐

6월 2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6월 03일 23시 58분 52초

6월 2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피파온라인4'와 리그 결승을 준비 중인 '스타크래프트'가 주목됐다.

 

 

 

■ 피파온라인4, 2nd NEXT FIELD 게임플레이 개선 업데이트 진행

 

넥슨은 EA코리아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에 게임플레이 개선을 위한 대규모 업데이트 '2nd NEXT FIELD UPDATE'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부터 5차례에 걸쳐 진행한 테스트 구장 운영 결과를 토대로 일부 능력치 밸런싱을 개선하고, 각종 편의사항 추가, 버그 수정 및 AI 업그레이드를 실시했다.

 

이외로도 커브, 크로스, 짧은 패스, 반응속도(GK 포함), 골 결정력 등 능력치의 차이에 따라 게임 내 선수의 퍼포먼스 차이를 더욱 실감할 수 있도록 개선해 보다 현실축구에 가까워진 게임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 서브 커서 표시 기능을 추가해 선수 변경 키 조작 시 변경될 선수를 미리 알아볼 수 있게 됐고, 오프사이드 표기 변경, 트레이너 표시 방법 분리, 랜덤 세레머니가 가능한 세레머니 키 분리 등 편의성 개선도 함께 진행했다.

 

New CPU AI를 도입해 감독 모드와 PvE 경기에서 AI 선수들의 플레이 패턴을 개선했다. 새로운 AI를 적용한 선수들은 유저의 플레이 패턴과 유사하게 경기를 전개하며, 팀 구성이나 전술, 선수 등 다양한 여건에 따라 개성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게 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17일까지 7주간 플레이 및 특정미션 달성 시 지급하는 포인트를 모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주간 뽑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첫 결승전, 8일 진행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 대회인 '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이하 KSL)'의 2019년 첫 결승전이 오는 6월 8일 진행된다고 밝혔다.

 

전세계 최고 수준의 스타크래프트 프로 선수들이 대결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대회인 KSL은 2018년 6월 처음 발표 이후 팬들의 관심 속에 성공적인 첫해를 치뤘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e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써가고 있다. 이번 시즌에도 스타크래프트 실력자들이 대거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Mini' 변현제와 'Rain' 정윤종 선수가 결승에 올라 박진감 넘치는 승부를 펼칠 계획이다.

 

한편, 결승전을 직접 관람하러 오는 팬들을 위한 선물들도 준비되어 있다. 결승전 현장을 찾는 팬들은 추첨을 통해 게이밍 기어 브랜드 HyperX에서 마련한 마우스, 마우스패드, 키보드, 헤드셋 등 총 190개에 달하는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