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온라인 시장, 여름 겨냥 신작 및 업뎃 소식 줄줄이… 훈풍 부나

POE, 에어, 로아, 검사
2019년 06월 07일 21시 01분 58초

여름이 시작되자마자 PC온라인 게임과 관련된 새로운 소식들이 연이어지고 있다.

 

매년 게임사들은 여름 시즌에 맞춰 다양한 신작 출시와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사례가 잦은데, 예년에는 모바일 플랫폼 쪽이 강세를 보인 데 반해, 올해는 PC온라인 플랫폼 게임이 강세를 보여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카카오게임즈는 여느 때보다 PC온라인 대작 공개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프리오픈, 오는 8일 정식 서비스를 앞둔 PC온라인 핵앤슬래시 RPG '패스오브엑자일'은 뉴질랜드 개발사 그라인딩기어게임즈가 개발한 글로벌 초대작이며, 프리오픈 기간 동안 매일 10만 명 이용자가 몰려 이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기대치가 얼마만큼 높은지 가늠케 했다.

 

또한, 패스오브엑자일은 8일 한국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최신 확장팩인 '패스 오브 엑자일: 군단' 리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패스오브엑자일에 이어 오는 6월 26일부터는 크래프톤이 개발한 MMORPG '에어'의 두 번째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에어는 기존 MMORPG 진행 방식 외에도 비행선을 활용한 공중전과 진영 간 대규모 전투(RvR), 직관적이면서 짜임새 있는 스토리 등을 결합해 기존 게임과 색다른 재미를 보여줄 것이고, 특히 1차 CBT 때 단점으로 손꼽혔던 퀘스트 동선과 비행선 조작 등을 모두 개선돼 유저들에게 한층 높은 재미를 보여줄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대륙 '욘'을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업데이트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내 게임의 각종 소식을 전하는 리샤의 편지 코너를 통해 공개됐고, 공개된 편지에 따르면 업데이트 예정인 콘텐츠는 신규 대륙 욘, 최초로 선보이는 해양 던전 크누트의 무덤, 신규 섬, 신규 가디언 아카테스, 선박을 꾸밀 수 있는 선박 스킨 등 6개의 카테고리로 오는 6월 19일 정식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자사가 개발한 PC MMORPG '검은사막'의 직접 서비스에 맞춰 다양한 행보를 펼치는 중이다. 지난 5월 30일부터 펄어비스가 직접 서비스한 이 게임은 직접 서비스 직 후 일간 이용자 수가 약 2배 증가했고, 6월 30일까지 길드원과 추억을 봉유하면 추첨을 통해 회식비를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6월 8일 진행하는 유저 간담회에서는 향후 운영 방향성 및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로도 다양한 게임사들의 대표 PC온라인 게임들이 여름 시즌을 겨냥한 색다른 행보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는 중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모바일 플랫폼이 주류를 이룬 이후 한동안 PC온라인 시장은 침체기였으나, '배틀그라운드'와 로스트아크 등 PC온라인 초대작이 매년 출시되면서 현재는 과거의 전성기를 되찾아가고 있다"며 "이에 맞춰 신작 출시 비중이 점차 늘어나고 있고, 이 게임들이 앞서 게임들처럼 히트를 한다면 PC온라인 시장의 앞으로의 성장은 더 기대해볼 만하다"고 전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우쭈쭈♡ / 2,638,131 [06.08-01:46]

패스오브엑자일 보기보다 재밌음. 디아2에 추억 있으면 나름 재밌게 할듯

무적초인 / 481,806 [06.10-12:42]

ㅋㅋㅋ 진짜 재미지긴 함 ㅋㅋㅋ

신고:0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