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신작 '패스 오브 엑자일' 승승장구

6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6월 17일 16시 03분 45초

6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꾸준한 인기몰이 중인 '패스 오브 엑자일'과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한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 패스 오브 엑자일, 서비스 첫 날부터 흥행 돌풍

 

카카오게임즈의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정식 서비스 첫날 동시 접속자 7만명을 돌파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 8일 오전 5시 정식 한국 서비스를 오픈 했다. 첫 날부터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돌파했으며 하루 이용자는 20만 명을 넘어섰다. 이같은 상승세에 따라 PC방 RPG 부문 1위, 전체 점유율 6위(자료 출처: 게임트릭스/더로그, 9일 기준)에 오르기도 했다.

 

한편, 패스 오브 엑자일은 신규 확장팩 콘텐츠 군단 업데이트에 맞춰 전세계 동시 오픈 했으며,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대기열이 5만 명을 넘어섰고, 트위치 게임 방송 시청자수 탑3 에 오르는 등 게이머들의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뎃 깜짝 공개

 

넥슨은 지난 15일, 서울 서초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메잘알 아레나(ARENA)'를 개최했다. 사전 신청자 350명 유저를 선발해 진행된 본 행사는 메이플스토리와 관련된 문제가 출제되는 오프라인 퀴즈쇼이며, 총 40문제가 출제됐다.

 

호응 속에 진행된 본 행사 막바지에는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GLORY'가 깜짝 공개됐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첫 번째는 검은마법사를 물리치고 그 이후 메이플월드 이야기를 다룬 '더 데이 애프터(The Day After)'가 진행된다. 이 이야기에서는 새로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정예팀 '글로리온'이 등장한다.

 

여름 업데이트는 6월 20일부터 프리 업데이트라는 명명 하에 유저가 속하는 글로리온을 위한 혜택이 4회 업데이트 기간 동안 단계적으로 진행되고, 사전 예약을 통한 보상,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버닝 + 극한돌파 이벤트, 다수 유저 목소리를 반영한 불편사항을 개선한 '봄봄 프로젝트', PC방 혜택 개편, 프리미엄 PC방 접속 이벤트 등이 선보인다.

 

더불어 7월 4일부터는 첫 번째 업데이트가 선보이는데, 글로리온의 다양한 임무가 본격적으로 시작,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연합 보습소 오픈, 220~234레벨 구간 레벨업 필요 경험치 감소, 신규 공용 5차 스킬 추가, 모험가 직업군(전사, 마법사, 궁수, 도적, 해적) 링크 스킬 추가될 계획이다.

 

2번째 업데이트는 7월 18일부터 진행되며, 신규 직업 '호영(도사 컨셉의 동양풍 캐릭터)'의 등장한다. 또 3번째 업데이트는 8월 8일 공개될 예정이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