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오랜 사랑 준 유저에 대한 보답 '여름 업뎃'에 담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
2019년 07월 04일 10시 00분 24초

인기 PC온라인 '테일즈런너'가 여름 유저 몰이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서비스,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테일즈런너는 여름 시즌 테마 '테일즈 프론티어'를 업데이트했다.

 

테일즈 프론티어는 웃음을 잃은 라라 공주를 치유하기 위해 동화 나라를 찾아온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이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그렸다. 특히 테일즈 프론티어에서는 새로운 탐험 지역인 '썸머 아일랜드'를 비롯해 '서유기', '영웅전', '호러파크', 슈가랜드' 등 과거에 즐겼던 곳들에 신규 맵이 순차적으로 선보여 유저들을 공략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벤트 채널에서 플레이어는 엘림스 스마일과 카인 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해 팀 대전을 치를 수 있고, 승패에 따라 기여 포인트를 획득 가능하다. 기여 포인트는 하루 최대 2,500포인트까지 누적되며 포인트에 따라 탐험가 등급이 올라가며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로도 테일즈런너의 모든 역사를 담아낸 아카이브와 다양한 이벤트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테일즈런너 여름 업데이트에 맞춰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와 이야기를 나눠봤다.

 

 

박한수 PD

 

- 테일즈런너가 14년을 서비스할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나?

 

지금까지 꾸준히 테일즈런너가 서비스될 수 있는 큰 요인은 라온엔터테인먼트와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가 지속적으로 달리기 콘텐츠의 질적 향상을 힘써왔기 때문이다.

 

또 공식 홈페이지에 존재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해온 것도 장기 서비스할 수 있던 이유라 생각한다.

 

그밖에 테일즈런너는 RPG에 익숙지 않은 10대 초, 중반 유저들이 어렵지 않게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게임 내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놀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유저들이 우리 게임을 가장 사랑해주는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싶다.

 

- 지난 아카데미 테마에서 라라 공주가 행복하게 결말을 맞이했는데, 동화 나라로 돌아오자마자 곧바로 불행하게 됐다. 이런 전개를 만든 이유는?

 

현실로 돌아온 라라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의 발단이 이번 여름방학에 그려진다고 봐 주시면 될 것 같다.

 

동화 나라는 늘 밝고 행복을 이야기만 존재하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감정들이 뒤섞인 현실과 맞닿아 있는 세계라는 이야기를 앞으로 해나갈 예정인데, 라라의 상태 변화 역시 그런 맥락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다.

 

라라의 상태 변화 이유는 앞으로 차차 그려질 예정이다. 라라를 통해 동화 나라 밖의 세상은 어떤 곳들이고, 동화 나라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들도 앞으로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갈 예정이니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 여름 업데이트의 주요 컨셉을 설명해 달라.

 

이번 여름에는 라라의 치유를 위해 등장한 의문의 두 인물(스토리 캐릭터)와 함께 동화 나라 바깥 세계를 탐험하게 된다. 호러파크, 서유기, 슈가랜드 등 테일즈런너의 런너들이라면 충분히 익숙한 지역들이지만, 그곳에는 이전까지 경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이야기들이 숨겨져 있다. 각각의 지역에서 발견된 신규 맵을 통해 런너들에게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호러파크, 서유기, 슈가랜드 등 과거 지역을 대상으로 신규 맵을 추가한 이유는?

 

저희 개발팀은 2년 전부터 신규 그래픽 엔진 도입을 위해 개발해 왔었고, 올해 초 1차적으로 완성한 상태이다.

 

기존의 테일즈런너 맵과 바뀐 그래픽 엔진의 다양한 효과가 더해진 신규 맵을 직접 비교하고, 이를 경험하실 수 있게 만들기 위해서 과거 인기 지역을 테마로 넣은 것이다. 그래픽 면에서의 변화와 함께 새롭게 게임 모드들도 대거 추가하여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재미를 느끼실 수 있도록 했다.

 

 

리트레이스호가 노출된 테일즈 월드

 

 

서유기 맵

 

- 새로운 지역 서핑 스트라이커는 기존 맵과 다른 트릭이나 색다른 요소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을 부탁한다.

 

어린 시절 동전을 넣고 하는 오락실 게임과 같이 한판, 한판을 목숨 걸고(?) 게임 하던 레트로 감성이 가득한 게임성을 떠올리며 만든 맵이 서핑 스트라이커이다.

 

서핑 스트라이커는 맵 이용을 위한 생명력이 주어지는데, 경기에서 패배하게 되면 생명력이 감소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기면 생명력이 줄어들지는 않고 계속 플레이를 할 수 있고, 1vs1 전용 맵으로 만든 이유는 좀 더 긴장감 넘치는 건곤일척의 승부가 되도록 경쟁 상대를 한 명으로 제한해봤다.

 

- 게임의 히스토리를 보는 아카이브 추가가 너무 늦은 것 같다. 현시점에서 추가한 이유는?

 

사실 많은 유저들께 죄송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지금까지 게임 스토리를 중요하게 다루며 방학마다 스토리를 중심에 놓고 이벤트를 진행해 왔는데, 지난 과거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별다른 장치가 게임 안에 존재하지 않아서 복귀 유저님들이나 신규 유저님들에겐 스토리를 이해하는 데 힘든 부분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늦었지만 라라와 함께 시작되는 시즌2 시작이 적기라고 생각했고, 아카이브를 통해 테일즈런너의 주요 스토리나 과거 인물들의 관계들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 유저들이 핵심적으로 즐겨줬으면 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이번 여름 다양한 모드의 재미있는 맵들이 대거 추가될 예정인데, 그 중에서도 7월 3일 업데이트가 된 서유기 요술 최강자전이 유저님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 생각된다.

 

요술 마스터 손오공이 사용하는 신비한 요술 20여 가지를 런너들이 직접 맵을 달릴 때 직접 사용하면서 체험할 수 있고, 정말 깜짝 놀랄 만한 요술들이 가득하다. 유저들에게 익숙한 손오공과 서유기 속의 세계도 훨씬 강력해진 그래픽 엔진으로 구현된 만큼 향상된 맵 그래픽도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 이번 여름 시즌 동안 신규 유저들을 영입하기 위해 어떤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준비했나?

 

7월 7일 테런데이 이벤트를 통해서 다양한 선물을 추가했는데, 캐시로 환산했을 때 상당한 고가의 레전더리 등급의 풀세트 복장을 비롯해서 다양한 상품들을 게임 접속만 해도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역대급의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 중이니 오랜만에 테일즈런너를 찾아주시는 유저님들도 진행 중인 이벤트만으로 게임을 즐기시는 데 문제 없으리라 생각한다. 그 외에도 7월부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니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 자주 찾아주시길 바란다.

 

 

서핑 스트라이커 맵 일러스트

 

 

아카이브

 

- 이 외로 여름 업데이트에서 어필하고 싶은 요소가 있다면?

 

이번 여름은 모험이라는 키워드의 다양한 플레이 콘텐츠로 유저님들을 찾아뵐 예정인데, 지금보다 훨씬 발전된 게임성과 확장된 콘텐츠, 그리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탐험 지역에 얽힌 이야기들로 방학 기간 동안 지루할 틈 없도록 만들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

 

- 마지막으로 유저들에게 한마디를 해달라.

 

초등학교 때 친구들과 함께 테일즈런너를 시작해서 20대가 된 지금까지도 꾸준히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유저님들의 글들을 가끔 보게 된다.

 

그리고 가끔 회사 앞으로 게임 캐릭터를 직접 그려서 우편으로 보내 주시거나, 스토리를 직접 써서 보내주시는 유저님들도 계시고, 편지로 감사 인사를 해주시는 유저님들도 계신다.

 

이런 정성스런 우편이나 글들을 볼 때마다 더 큰 책임감을 느끼게 된다. 10대 시절 즐겼던 여러 게임들에서 용기와 위로 그리고 목표가 생겼듯, 지금 테일즈런너를 즐겨주시는 유저님들께도 저마다의 ‘의미’를 가질 수 있는 게임이 되도록 더 노력하겠다.

 

이번 여름방학을 시작으로 하반기에도 재미있는 콘텐츠로 여러분들을 찾아갈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차이나조이2019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