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검은사막', 글로벌 흥행 게임 여전히 잘나가

8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08월 12일 16시 01분 47초

8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국내외에서 좋은 행보를 펼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와' '검은사막'이 주목됐다.

 

 

 

■ 펍지주식회사, 서울서 열린 2019 펍지 네이션스 컵 성황리 종료

 

펍지주식회사가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팬들의 열띤 응원과 관심 속에 '2019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의 막을 내렸다고 12일 밝혔다. 우승 트로피는 러시아 팀에게 돌아갔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2019 PNC는 2019년 시즌 첫 펍지 주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 정상급 펍지 프로 선수들로 구성된 16개 팀이 참가했다.

 

16개 팀은 3일간 전 세계 배틀그라운드 팬들에게 긴장감 넘치는 배틀로얄 경기를 선사했다. 러시아 팀은 3일 차 마지막 라운드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던 한국 팀과의 격차를 좁히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한국 팀은 대회 1일차 39킬, 2일차 21킬을 기록하며 선두를 달렸지만, 결국 준우승으로 대회를 마무리했다.

 

우승을 차지한 러시아 팀은 3일차 3라운드에서 1위, 4라운드에서 2위를 기록하며 상위권을 유지했고, 5라운드에서 한국 팀을 역전하며 2019 PNC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한편, 이 날 우승팀 시상 후 박재범과 사이먼 도미닉의 축하 공연으로 뜨거운 열기 속 2019 PNC의 막을 내렸다.

 

 

 

■ 검은사막, 사냥터 '잿빛 숲' 개편

 

펄어비스는 강렬한 전투와 모험이 펼쳐지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사냥터 잿빛 숲을 전면 개편했다.

 

잿빛 숲은 짙은 안개로 스산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최고 난이도의 사냥터로, 공략을 위해서는 이용자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협동이 필요하다. 그동안 경험하지 못한 강력한 몬스터 등장으로 클래스 성장의 목표도 제시한다.

 

잿빛 숲에는 검은사막의 현존 최강 몬스터 볼크라스, 바르나스, 가이라스가 출현하며, 사냥터 정복을 위해서는 최고 수준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필요하다. 잿빛 숲을 정복하면 최강의 장신구 데보레카 목걸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생산한 무역품을 먼 도시까지 수송할 수 있는 무역 마차 시스템도 이용자들의 요구를 반영 개선했다. 검은사막은 지난 6월 진행된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이후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있다.

 

이용자가 무역품을 직접 생산하고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은 검은사막의 강점으로, 기존의 수송은 무역품을 옮길 수 없는 구조였다. 무역 마차 시스템 개선으로 이용자들은 더욱 편리한 무역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라나와 칼페온을 오가는 이동수단 그라나 하늘마차도 선보였다. 그라나 하늘마차는 그라나 카마실브 나무 아래 선착장에서 탑승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