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개시

2019년 09월 25일 14시 31분 54초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0월부터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 시범 서비스를 한국, 미국, 영국에서 개시한다고 25일 발표했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언제 어디서나 좋아하는 사람들과 원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 아래 구현된 클라우드 기술로 게이머들이 게임 플레이 시간과 방식에 대한 선택권을 가질 수 있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카림 초우드리(Kareem Choudhry) 클라우드 게임 총괄 부사장(CVP)은 “전 세계 고객들이 Xbox 콘솔 기기와 서비스를 이용해 가정에서 몰입감 넘치는 콘텐츠들을 즐기고 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이와 같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시작했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1년 전 처음으로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공개한 후 기술을 개선하기 위해 내부 임직원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게임쇼 E3 2019, 게임스컴 2019를 통해 전 세계 게임팬들에게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서비스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이달 초 SK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을 발표하며 한국 게이머들에게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 또한 미국의 T-모바일, 영국의 보다폰과도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최적의 서비스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커뮤니티가 기대하고 있는 품질과 스케일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 세계에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수년간 노력해 왔으며 이제 매우 중요한 시범 서비스 단계까지 왔다. 이제야 말로 다양한 플레이어, 기기, 네트워크 환경, 사용씬, 접속경로 등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시험해 볼 시기라고 생각한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시범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를 미리 체험해보고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개요 및 등록 방법은 아래와 같다.

 

▲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는 한국, 미국, 영국에서 최초로 실시된다. 국내 참여는 SK텔레콤 공식 페이지를 통해 등록 가능한 가운데 미국 및 영국 거주자의 서비스 등록은 Xbox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등록을 하면 수 주 내로 초대장을 받을 수 있다. 신속한 의견수렴 및 개선 작업을 위해 시범 서비스는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소수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해 최초 피드백을 받은 후, 참여 게이머 수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등록 후 초대장을 받지 못하는 신청자들도, 참여 대상자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추후에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 ​Xbox가 헤일로(Halo)와 함께 출시된 것과 같이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역시 헤일로와 함께 시작된다. 시범 서비스를 통해 헤일로 시리즈의 헤일로5: 가디언즈(Halo 5: Guardians), 기어스 5(Gears 5), 킬러 인스팅트(Killer Instinct), 씨 오브 시브스(Sea of Thieves)를 플레이할 수 있다.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 콘텐츠 라이브러리는 계속 확대될 예정이다.

 

​▲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 플레이를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6.0 이상에 블루투스 4.0이 장착된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 Xbox One 무선 컨트롤러가 필요하다. 컨트롤러용 휴대폰 거치대를 준비하면 보다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는 참여자의 지역 와이파이 및 모바일 네트워크에서 구동된다.

 

​▲ ​콘텐츠는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트리밍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해당 앱은 몇 주 내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누구나 다운로드 가능 할 수 있으나, 서비스 공식 초대장 소지자만 로그인 가능하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차이나조이2019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