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어부M, 구글 인기순위 1위…급상승 순위도 2위

2019년 10월 07일 11시 00분 18초

한빛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신작 '도시어부M'이 낚시라는 장르의 한계를 넘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7일, '도시어부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전체 게임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급상승 순위도 2위를 달리고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분야에서도 인기 1위에 올라 있다고 전했다.

 

낚시 게임이 인기순위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이다. 지난 1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도시어부M은 국내 최초 '낚시예능게임'을 표방한 작품이다. 지금까지 출시된 낚시게임들의 한계였던 '마니아들을 위한 장르적 한계'를 뛰어넘어 낚시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중성을 구현한 게 인기 비결로 풀이된다.

 

도시어부M은 이경규, 장도연, 박진철 등 연예인들을 게임 내 서포터 캐릭터로 출연시켜 예능감을 극대화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주어지는 황금배지를 비롯해, 게임 중간 튀어나오는 톡톡 튀는 자막, 서포터 캐릭터들의 성격을 반영한 재차 넘치는 스킬 등 방송에서 접했던 요소들이 도시어부M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현재 110여종의 물고기와 출조지 50여곳 등 방송 36회까지 분량이 구현됐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출조지와 어종을 확대해 방송 진도와 보조를 맞춘다. 방송과 게임에서 동시에 같은 출조지를 즐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원작의 주요 콘텐츠인 '요리와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도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출시 초반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발빠른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 점도 인기에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다. 도시어부M은 현재 10레벨 달성 유저 전원에게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인증 이벤트', 35레벨 달성 시 실제 수산물과 교환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 2000명에게 제공하는 '회이팅 제휴 이벤트', 꿀팁을 공유하고 추천을 많이 받은 상위 5명 유저에게 특별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공략왕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공식카페 가입자수는 1만명을 넘어섰다. 유저들은 공식카페를 통해 게임 관련 의견을 적극 개진할뿐만 아니라 게임을 같이 할 인맥을 구하는 동시에, 이벤트 참여와 별개로 자체적으로 도시어부M 단톡방을 만들어 게임 공략법 등 정보를 공유하는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공식카페 1만명 달성 보상으로 고급 장비상자 1회권을 모든 유저들에게 제공한다. 2만명을 넘을 경우 버프아이템 4종 패키지를 추가로 지급한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도시어부M 출시 일주일만에 인기 1위에 올라 기쁘고 성원해주신 유저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유저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운영을 통해 장수 국민게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디”고 전했다.

 

한편, 한빛소프트는 채널A를 비롯한 케이블채널과 IPTV 등을 통해 도시어부M TV CF를 론칭했다. 30초와 15초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CF는 버스 정류장, 미용실, 화장실, 마트, 편의점 등 다양한 장소에서 도시어부M을 즐기는 사람들의 흥분된 모습을 통해  국민게임의 면모를 담았다. CF와 메이킹 영상은 유튜브 한빛소프트 공식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차이나조이2019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