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서든어택' FPS 대표작 강세

10월 3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10월 14일 17시 17분 02초

10월 3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오버워치'와 '서든어택' 등 FPS 게임들이 눈에 띄는 행보를 보여줬다.

 

 

 

■ 한국서 처음 열린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 韓 엘리먼트 미스틱 우승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서울 상암동에 위치한 e스타디움 기가 아레나에서 오버워치 컨텐더스 건틀렛(이하 건틀렛)을 진행했다.

 

오버워치 컨텐더스 세계 최강자를 놓고 겨루는 국제 대회 건틀렛은 한국이 제1회 개최지로 선정됐고, 한국 3개 팀과 북미 4개 팀, 유럽 1개 팀, 중국 1개 팀, 아시아태평양 지역 1개 팀 등이 총상금 25만 달러(약 3억 원, 1등 상금 10만 달러)를 놓고 국가별 자존심을 건 승부를 펼쳤다.

 

아울러 경기는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진행됐고, 격전 끝에 그랜드 파이널(결승)은 한국의 엘리먼트 미스틱과 북미 애틀랜타 아카데미가 무대에 올라 대결을 했다. 특히 이 두 팀의 대결은 경기장 전 좌석 매진이 될 정도로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7세트로 진행된 결승은 엘리먼트 미스틱이 먼저 2승을 해 2:0 스코어를 기록했고, 3세트는 애틀란타 아카데미가 추격에 1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이어진 4, 5세트는 엘리먼트 미스틱이 압도적인 실력으로 연승, 경기는 4:1 스코어로 엘리먼트 미스틱이 건틀렛 첫 우승을 거머쥐었다.

 

 

 

■ 서든어택, 처갓집 양념치킨 제휴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 처갓집 양념치킨과 제휴를 맺고 온라인 FPS게임 서든어택에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10월 31일까지 서든어택의 갓모드에 처갓집 양념치킨을 활용, 맵 디자인을 변경한 처갓모드가 업데이트된다. 기존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뱀파이어 변신, 부활 등이 부여된다.  이번 처갓모드에서는 뱀파이어, 라이칸 대신 처갓집 양념치킨의 캐릭터 처돌이로 변신한다.

 

또한, 처돌이를 활용한 신규 캐릭터와 함께 처돌탄, 처돌권, 처돌칼 등 특별 무기를 출시하며, 처갓집 양념치킨 주문 시 서든어택이 등장하는 이벤트 배달 박스와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10월 17일부터 넥슨닷컴에서 처돌이 캐릭터 세트와 처돌이 무기 3종으로 교환 가능하며, 처갓집 양념치킨 매장에서는 처돌이 캐릭터 키링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벤트 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처갓모드 플레이, 승리, 적 처치 등 챌린지 퀘스트를 달성하면 처돌이 아이템 세트를 제공하며, 추후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처갓집 양념치킨 상품권, 400명에게 한정판 처돌병장 인형을 선물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