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019년 3분기 매출 전년比 75% 상승

2019년 11월 15일 13시 29분 40초

한국의 온라인, 모바일 게임기업 ㈜그라비티가 자사의 2019년 누적 실적을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19년 1~3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은 각각 2,893억 원, 469억 원으로 전년 동분기 누적 매출 및 영업이익인 1,735억 원, 202억 원 대비 각각 66.7%, 131.8% 상승했다. 

 


 

또한 그라비티의 3분기 매출은 776억 원,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전년 동분기 대비 각각 75.5%, 44.4%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 0.7%, 영업이익은 21.3% 감소했다.

 


 

전체 수익 중 비중이 큰 모바일 수익은 전년 동분기 대비 83.4% 증가했다. 전년 대비 증가는 동남아, 일본, 북남미, 오세아니아의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과 한국에서 9월에 런칭한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 수익 증가 때문이다.

 

한편 그라비티는 한국에서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의 시즌2 버전인 ‘라그나로크M: 시즌 2 빛과 그림자’를 선보였으며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는 출시 이후 구글 매출 순위 28위,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26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그라비티의 활발한 글로벌 시장 진출도 눈길을 끌고 있다. 2019년 10월 16일 '라그나로크M: 영원한 사랑'을 유럽 일부 지역과 러시아 지역에 런칭했다. 또한 11월 8일 신작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를 태국 지역에 런칭해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인기 순위 1위, 최고 매출 순위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4위에 오르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Ragnarok Tactics(라그나로크 택틱스)'는 2020년 상반기에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11월 13일에는 '라그나로크 클릭 H5'를 글로벌 런칭해 본격 시장 확장에 나서고 있다.

 

그라비티는 "그라비티는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신규 게임 개발 및 런칭에 매진하고 있다. 먼저 2020년에는 ‘라그나로크 ORIGIN’을 한국에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으라차차 돌격 라그나로크’도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며 “그라비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 

조건희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