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WoW' 다양한 행보로 시장 공략

11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19년 11월 18일 22시 31분 16초

11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이벤트를 진행한 '오버워치'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 클래식)'가 주목됐다.

 

 

 

■ 오버워치, 수능 종료 기념 역대급 레어템 무장한 눈송이 교환소 이벤트 시작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종료를 기념해 역대급 레어 아이템(이하 레어템,  레어와 아이템의 합성어로 희귀한 물품)으로 무장한 눈송이 교환소 사이트를 오늘 오픈하고, 오버워치 전 플레이어 대상 경품 응모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버워치 눈송이 교환소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자동 적립되는 눈송이(포인트)를 사용해 오버워치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에 응모하는 오버워치 플레이어 전용 이벤트다.

 

수능이 끝나는 시점부터 2020년 1월 5일 오전 8시 59분까지 전국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오버워치를 플레이하는 10분당 10 눈송이가 적립되며, 집 또는 기타 장소에서 90분 이상 연속으로 플레이 시 하루 최대 100 눈송이가 자동 지급된다. 같은 날 동일 계정으로 PC방과 집에서 모두 플레이해도 중복으로 획득 가능하다. 누적된 눈송이는 같은 날 자정 전까지 눈송이 교환소 페이지에서 다양한 경품을 응모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역대급 경품 리스트도 눈길을 끈다. 먼저, 학생 D.Va 및 겐지 스태츄 2종이 이번 눈송이 교환소를 통해 최초로 공개, 경품 리스트에 포함된다. 전 세계 어디에서도 선보인 적 없는 진정한 레어템으로 소유욕을 자극한다. 기존에 없던 25만원 상당의 Nintendo Switch Lite 및 레고 오버워치 시리즈의 10월 신작인 레고 레킹볼 등도 순차로 입점한다. Nintendo Switch Lite는 컨트롤러와 본체를 일체화시켜, 작고, 가볍고, 가지고 다니기 편해진 휴대 전용 Nintendo Switch로 오버워치 플레이도 가능하다. 여기에 기존 눈송이 이벤트에서 많은 인기를 끌었던 100% 당첨되는 오버워치 전리품 상자 총 220만개도 행운의 주인공을 기다린다.

 

오버워치는 눈송이 보유량이 많은 응모자를 위해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매주 수요일마다 경품 리스트를 새롭게 재단장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기존 응모 시 대비 많은 눈송이를 사용해 당첨 가능성을 대폭 높인 경품 획득에 도전할 수 있는 시스템도 주목해보자. 눈송이 교환소는 매번 플레이어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경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 야외 우두머리 및 PvP 명예 시스템 담은 업데이트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MMORPG WoW 클래식에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와 PvP 명예 시스템을 담고 있는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클래식 플레이어들은 오늘부터 2가지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인 파멸의 군주 카자크(Lord Kazzak)와 아주어고스(Azuregos)를 공략할 수 있다. 야외 공격대 우두머리는 40명의 플레이어들이 공격대를 구성해 공략해야 하는 강력한 적으로 던전이 아닌, 야외 지역에서 공략해야 한다. 불타는 군단의 간부인 파멸의 군주 카자크는 동부 왕국의 저주받은 땅에서, 푸른용군단의 일원인 아주어고스는 칼림도어 아즈샤라 지역에서 등장한다.

 

자신의 진영에는 전투의 영광을, 적 진영에는 고통을 선사할 수 있는PvP 명예 시스템도 추가됐다. 진영간 전투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대표적인 콘텐츠 중 하나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분쟁 지역에서의 긴장감이 한층 고조될 것으로 기대된다. PvP 명예 시스템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전투에 승리할 때마다 명예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달성하는 명예 레벨에 따라 강력한 장비와 영예로운 칭호를 사용할 수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