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기 순위… '배틀그라운드-오버워치' 등 슈팅 장르 신규 업뎃으로 상승

3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2020년 03월 23일 21시 33분 58초

3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가 주목됐다.

 

 

 

■ 배틀그라운드, 6.3 업데이트 및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 공개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6.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무기 판처파우스트(Panzerfaust)를 선보였다. 시즌 6 관련 여러 영상에 노출되며 유저들의 주목을 받아온 판처파우스트는 카라킨 맵에서만 만나볼 수 있으며 일회성 무기다. 카라킨 맵의 보급 상자에 스폰되지만 드물게 맵 월드에서도 획득할 수 있다.

 

판처파우스트의 탄두는 탄착 시 폭발하지만, 공중에서 폭발시킬 수도 있다. 탄착 지점으로부터 최대 6m까지 광역 대미지를 입힐 수 있고, 특정 벽을 파괴하는 데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최초로 후폭풍이 발생하는 무기로, 후방 3m 이내 모든 캐릭터에게 대미지를 입힐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각종 총기의 밸런스 조정과 디자인 개편도 실시했다. 보급 상자에만 스폰됐던 M249와 DBS는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 되며, 특히 M249는 비주얼 및 사운드 개선, 탄창 부착물 슬롯 제공 등이 조정된다. Tommy Gun과 UMP45도 밸런스 조정돼, 보다 생동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사한다.

 

 

 

■ 오버워치, 신규 영웅 ‘에코’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에 신규 영웅 에코(Echo)가오늘부터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됐다.

 

오버워치의 17번째 공격 영웅인 에코는 첨단 기술의 결정체로 적응형 인공 지능 프로그램을 탑재한 다용도 적응성 로봇이다.

 

에코는 블리자드 커뮤니티를 위한 초대형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2018에서 공개된 단편 애니메이션 재회, 블리즈컨 2019에서 최초 공개된 오버워치 2  시네마틱 트레일러 제로 아워에 연이어 등장, 독특한 외모와 능력으로 일찌감치 전세계 플레이어의 주목을 받았다.

 

에코는 초기 오버워치 소속이었던 싱가포르 출신 과학자인 미나 랴오 박사(Dr. Mina Liao)의 창조물이다. 랴오 박사는 오버워치 합류 전 로봇 공학과 인공 지능 분야에서 남다른 두각을 보인 전문가였다.

 

랴오 박사의 꿈은 기존의 옴닉 설계를 개선하는 것이었으며, 이것이 바로 에코 프로젝트의 출발점이 되었다. 박사는 의료  지원에서 건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학습하도록 프로그래밍된 로봇을 개발했지만, 자발적 의사 결정 능력에는 제한을 두었다. 오버워치는 에코를 다양한 용도로 자주 사용하는 것을 경계했으나, 랴오 박사는 에코에게 관찰을 통해 학습하는 강력한 범용 인공 지능을 탑재했다. 그 결과 에코는 박사의 행동과 말투까지 습득하게 된 특징을 갖는다.

 

한편, 오버워치는 에코의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을 기념해 4월 15일까지 '정오의 EQ 챌린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