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영향...전통 스포츠, 온라인으로 간다

취소 된 스포츠 대회들, 온라인 대회 개최
2020년 04월 08일 13시 43분 05초


 

전세계에 코로나19의 영향이 커져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됨에 따라 전통 스포츠 또한 온라인으로 옮겨가고 있다.

 

지난 7일, 스페인 마드리드오픈 조직위원회는 테니스 선수들이 참가하는 온라인 테니스 게임 대회를 연다고 발표했다. 마드리드오픈은 본래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다.

 

테니스 스타 선수들이 라켓대신 게임기를 들고 치르는 온라인 대회는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진행된다. 남녀 단식에 각각 16명씩 출전하며 4개 조로 나뉘어 조별 리그를 벌인 뒤 8강을 추려 우승자를 정한다. 경기는 온라인으로 중계되며, 경기가 끝나면 경기 분석과 승리 선수 인터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금은 각각 15만 유로에 달하며 상금의 일부는 테니스 대회 중단으로 인해 생계에 곤란을 겪는 동료 선수들을 위해 기부된다. 이와는 별도로 대회 조직위는 별도로 5만 유로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으로 내놓기로 했다.

 


 

지난달 20일부터는 스페인 프로축구 리그인 라리가의 18개 구단 20여명의 선수들은 대표적인 축구게임 '피파20'으로 온라인 축구 경기를 치르고 있다. 23일 열린 결승전에서는 17만여 명의 관람객이 모인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가 레가네스를 4-1로 이기며 명성을 드높였다. 이날 모인 중계료 수입 14만 유로는 코로나19 방역에 쓰일 예정이다.

 

미국의 인기 자동차 경주 대회인 나스카 선수들도 지난달 23일, '아이레이싱'을 통한 온라인 대회 'e나스카 아이레이싱 프로 인비테이셔널 시리즈'를 개최했다. 오는 5월까지 예정된 대회가 모두 취소되면서다.

 

3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이번 경기는 실제 경기처럼 폭스스포츠 채널이 중계했고, 경기 중 선수 인터뷰도 진행했다. 우려와 달리 대회는 매우 성공적이었다. 1주차 경기 시청자는 90만 3000명이었고, 2주차 경기는 무려 130만 시청자가 관전했다.

 

나스카의 팀 클라크 이사는 "사람들이 코로나19를 잊고 즐길 흥미거리를 찾은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참고로 '아이레이싱'은 드라이버들의 연습용으로 개발된 정통 모터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와 같은 물리 엔진을 통해 상당한 수준의 현실감을 보여준다.

 


아이레이싱 프로 인비테이셔널(좌) 투어 오브 플랜더스(우)
 

벨기에의 유명 사이클 대회 '투어 오브 플랜더스'도 코로나19의 여파로 가상현실 경기로 개최됐다. 12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경기는 실제 대회 거리 260km가 아닌 32km 레이스로 치러졌고, 그 결과 리우 올림픽 개인도로 금메달리스트인 벨기에의 그렉 반아버맛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이번 경기는 TV로도 중계됐으며,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가상현실 싸이클 장비를 이용해 열심히 페달을 밟는 모습을 보여주며 재미를 더했다.

 

국내 스포츠 선수들도 온라인으로 자리를 옮겼다. 지난달 22일 한국프로축구연맹은 K리그 선수들이 '피파온라인 4'로 승부를 겨루는 ‘K리그 랜선 토너먼트’를 열었다. K리그 8개 구단에 소속된 선수들이 참가, 결승전에는 성남과 경남이 올랐고 성남이 2승 1패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축구 게임 중계에는 축구 팬 3000명 이상이 몰렸다.

 


K리그 랜선 토너먼트 포스터(좌) 제주유나이티드 오승훈 선수의 경기 모습(우)

 

2020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무대인 슈퍼 6000 클래스 드라이버들도 미뤄진 개막전의 아쉬움을 온라인 무대에서 풀어낸다.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모의 개막전인 '슈퍼레이스 심레이싱'은 많은 드라이버들이 개인훈련을 위해 활용하는 레이싱 게임 '아세토 코르사'로 치러진다.

 

이번 이벤트에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캐딜락 6000 클래스에서 2년 연속 챔피언에 오른 김종겸(아트라스BX)을 비롯해 데뷔를 앞둔 루키 문성학과 최광빈(이상 CJ로지스틱스 레이싱) 등 많은 드라이버가 참가할 예정이며, 올 시즌 슈퍼 6000 클래스의 새로운 머신으로 채택된 '토요타 GR 수프라'를 활용한 각 팀의 달라진 차량 디자인도 이번 온라인 대회에서 공개된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