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NDC', 올해 볼거리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 D-1
2021년 06월 08일 19시 41분 52초

국내 최대 게임 지식 공유 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가 하루를 앞두고 있다.

 

NDC는 2007년 사내 행사 일환으로 소규모 비공개 발표회로 시작했고, 매년 규모가 커지며 본격적인 공개 강연으로 전환된 2011년에는 100개 이상 규모로 발표회가 확대됐다. 매년 누적 참관객 2만 명에 달하는 본 발표회는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진행되지 않았으나, 올해는 온라인으로 전환돼 개최된다.

 

올해 NDC도 게임 개발과 프로그래밍 외에도 게임 운영 및 서비스, 마케팅 관련 노하우를 폭넓게 공유하고자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마케팅&경영관리, 커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다룬다. 

 

이번 NDC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에서 새로운 방향성을 찾기 위한 다양한 화두와 고민들이 나누어진다. 기조강연에서는 넥슨 신규개발을 총괄하는 김대훤 부사장이 맡아 '4차 산업혁명시대 게임의 정의'를 주제로, 기술의 발전과 맞물려 새롭게 변화하는 디지털 놀이 형태 및 문화에 대해 살펴보고 게임산업의 미래와 게임개발사들의 도전 과제가 무엇인가에 대해 다룬다.

 

2021년 신설된 '데이터분석' 분야에서는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엔씨소프트 Knowledge AI랩 등 AI와 알고리즘을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이를 개발 및 서비스에 활용하는 실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한다.

 

게임업계 외에도 SK텔레콤에서 혼합현실(Mixed reality)과 메타버스(Metaverse) 시대에 적합한 볼류메트릭(Volumetric) 비디오 콘텐츠 제작 과정을 소개하며, 모바일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앱애니(App Annie)에서는 '글로벌 게임시장 트렌드 2021'을 주제로 지난해 모바일게임 시장 및 마케팅,광고 현황을 분석하고 새롭게 나타나는 트렌드를 소개한다.

 

또한, 넥슨코리아 '바람의나라',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킹덤', 넷게임즈 '블루아카이브', 펍지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게임들의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주요 이슈와 해결법을 공유하는 포스트모템 강연들과 게임 서버 설계, 클라우드 활용, 그래픽 고도화 등 분야별 최신 개발 지식과 경험을 공개한다.

 

NDC의 또 다른 즐거움, 아트전시회 역시 올해 최초로 온라인 전시로 준비됐다. NDC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는 이번 전시에서는 넥슨컴퍼니 소속 아티스트 72명이 총 67점의 프로젝트, 팬아트, 개인작품을 출품하며, 작품 제작과정도 함께 공개된다. 매년 큰 인기를 모으는 NDC아트북도 이벤트를 통해 증정한다.

 

한편, 이번 NDC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총 세션 수는 56개(공개 48, 비공개 8개)'로 구성됐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