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올리 월드’, 스케이트 보딩 컨셉으로 게임 개발한 이유

Roll7 인터뷰
2021년 06월 18일 01시 37분 52초

프라이빗디비전은 Roll7이 개발한 스케이트보드 게임 ‘올리올리’ 시리즈 최신작 ‘올리올리 월드’를 디지털로 출시할 예정이다(PS5, PS4, Xbox Series X|S, Xbox One, PC, 닌텐도 스위치).

 

올리올리 월드는 생동감 넘치는 세계관 속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전설의 스케이트보드 신들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렸고, 진행마다 새로운 기술을 연마에 경지에 오를 수 있다.

 

게임샷은 올리올리 월드 론칭 전, 개발사 Roll7과 올리올리 월드 개발 비화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봤다. 인터뷰는 Roll7 존 리빈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사이먼 베넷, 토마스 헤가티 공동 CEO가 담당했다.

 


위부터 토마스 헤가티 CEO, 존 리빈스 크리에이터, 사이먼 베넷 CEO 


- 스케이트보드 게임은 굉장히 드문데, 이것을 소재로 게임을 만든 이유는?

 

우리가 팀으로서 만든 첫 번째 게임은 올리올리의 오리지널 게임으로서, 스케이트보딩은 우리의 DNA의 깊은 부분에 자리 잡고 있다. 팀에는 과거 프로 출신 혹은 스폰서를 받는 스케이터들이 있으며, 올리올리로 인해 다양하고 신나는 스케이트 보딩 문화를 대표할 수 있는 게 매우 좋은 기회라 여겨져 게임을 만들게 되었다.

 

- 게임 분위기가 잔잔해서 좋은데, 강렬한 이펙트나 부스터 등 쾌감을 주는 연출이 적어 아쉽다.

 

올리올리 게임플레이에는 래드랜디아 전체에 걸쳐 트릭과 액션에 대한 맛을 높여주는 여러가지 이펙트가 존재한다. 효과적인 보드 액션과 그 액션을 잘 읽기 위한 시각적인 요소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 게임을 진행해 나가면서 기술을 더 배우면 더 강렬한 비주얼 이펙트들이 제공될 것이다.

 

- 조작이 살짝 난해한 느낌이 드는데, 초보 유저들을 위한 조작 개선은 있나?

 

우리의 이전 게임에 친숙한 플레이어들은 즉시 편하게 플레이 할 것이며 새롭게 추가된 기능(붙잡기 등)으로 인한 새로운 조작방식도 기대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또한 누구든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조작 경험을 다듬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최대한 직관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하는데 애썼다.

 


 


 

- 데모판에서는 다양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없었는데, 정식판에서는 사용 가능한가? 사용 가능하다면 캐릭터별로 능력 차이는 있나?

 

올리올리 월드에는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있다. 아직 많은 이야기를 할 준비가 되진 않았지만, 우리가 매우 기대하고 있는 부분이다.

 

- 각 맵마다 독특한 컨셉을 가졌는데 어디에서 영감을 받았나? 또 정식판에서는 몇 개의 맵을 즐길 수 있나?

 

래드랜디아는 섬 전체에 걸쳐 꽤 지역을 보유하고 있지만, 아직 그중 많은 지역이 아직 준비 중이다. 각각의 맵은 매우 독특한 경험과 스타일의 게임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들이 올겨울 정식판을 플레이할 때 가장 좋아하는 지역을 찾길 바란다.

 

- 온라인 대전이나 랭킹 모드는 정식판에서 볼 수 있나?

 

리더보드는 항상 이전 올리올리 시리즈에서 큰 부분을 차지해왔다. 올리올리 월드에서도 뭔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다른 사람과 경쟁할 수 있게 될 것이다. 


- 어떤 유저들이 이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나?

 

우리는 모든 플레이어들이 래드랜디아 섬 전역에 걸쳐 각자 즐길 수 있는 것을 찾기를 바란다. 그것이 진화된 올리올리의 게임 플레이든, 여러분이 스케이트를 타고 지나갈 맵이든, 여러분이 만나는 캐릭터든, 혹은 아직은 발표되지 않은 그 어떤 것이든 말이다. 올리올리의 세계에는 사랑할 것이 많으니 기대해 달라.

 

- 향후 캐릭터 및 맵 업데이트 계획 있나?

 

현재로서는 게임 출시 시기까지 게임을 꽉꽉 채우는데 집중하고 있다. 물론 우리는 이 생명력 넘치는 게임을 만들면서 너무 즐거웠기 때문에 출시 후 래드랜디아 섬을 키우고 확장해 나가는 서포트도 고대하고 있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1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1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