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 명작 리메이크 열풍 '활활'

GTA5 팬들, '이제 그만'
2021년 09월 16일 17시 14분 09초


 

디아블로2, GTA5, 데드 스페이스 등 구(舊) 기종으로 나왔던 명작들이 속속 리메이크되고 있다. 팬들은 그 옛날 향수를 느낄 수 있다며 반기는 분위기다.

 

블리자드는 오는 9월 24일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디아블로 II와 확장팩 파괴의 군주를 리마스터한 게임으로, 원작에 충실한 콘텐츠에 최대 4K의 해상도의 그래픽, 7.1 돌비 서라운드 오디오, 고해상도 비주얼로 다시 만들어진 시네마틱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몇몇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져 현시대 게임에 익숙해진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맞췄다. '디아블로 II: 레저렉션'은 PC, Xbox Series XlS, Xbox One, PS5, PS4로 출시된다.

 

EA는 고전 SF 서바이벌 호러 게임 'Dead Space'를 새롭게 리메이크 한다. Dead Space는 차세대 콘솔과 PC 전용으로 개발되어 Frostbite 게임 엔진으로 구동되는 놀라운 비주얼, 오디오 및 컨트롤을 통해 프랜차이즈 사상 전례 없는 수준의 공포와 몰입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구체적인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나 PS5, Xbox Series X|S, 그리고 PC 용으로 전 세계 출시될 예정이다.

 


디아블로 레저렉션(좌), 데드 스페이스(우)

 

소니 인터랙티브는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단' 리메이크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스타워즈 구공화국의 기사단'은 지난 2003년 첫 발매된 이후 다년간 스팀 차트 상위권에 머물었던 게임으로, 스타워즈 세계관을 가장 잘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벌써부터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스타워즈 구공화국 기사단' 리메이크는 PS5로 독점 출시된다.

 

에픽게임즈는 '앨런웨이크 리마스터'의 퍼블리싱 소식을 발표했다. '앨런 웨이크 리마스터'는 시네마틱, 텍스처, 캐릭터 모델링 최대 60fps의 4K 해상도 지원 등 차세대 콘솔 기기의 성능에 맞춘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했으며, 여기에 2개의 확장팩 '더 시그널'과 '더 라이터'도 포함한다. PS5와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 될 예정이다.​ 

 

세가는 '슈퍼 몽키 볼' 출시 20주년을 맞아 '퍼펙트! 슈퍼 몽키 볼 1&2 리메이크'를 PS4, PS5, Switch, PC로 10월 7일 발매한다. 이 게임은 '슈퍼 몽키 볼' 시리즈 중 높은 인기를 얻은 3종 타이틀을 바탕으로 한 리메이크 작으로, 메인 게임만 300개 이상의 최다 스테이지를 수록하였으며 최대 4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파티 게임도 12종류가 수록된다. 또 시리즈 최초로 캐릭터 꾸미기 기능을 탑재, 100종류 이상의 꾸미기 아이템을 수록하여 다양한 원숭이를 만들 수 있다.

 


퍼펙트! 슈퍼 몽키볼(좌), 드래곤퀘스트3 HD-2D 리메이크(우)

 

스퀘어에닉스는 '드래곤퀘스트' 시리즈 35주년을 기념해 '드래곤퀘스트3 HD-2D 리메이크'를 준비 중이라고 발표했다. '드래곤퀘스트3'는 1988년 발매 된 타이틀로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이번에 발표된 '드래곤퀘스트3 HD-2D 리메이크'는 도트 그림을 기반으로 한 배경에 3D 효과를 추가해 입체감을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외에 작년 4월 PS5로 발매 된 '파이널판타지 7 리메이크'는 PC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직 공식 발표는 없지만 '에픽게임즈 스토어' 데이터베이스에 이 게임이 업데이트되면서다.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는 스퀘어에닉스가 1997년 출시한 '파이널 판타지 7'을 3D 그래픽으로 재구성한 작품이다. 지난 6월에는 유피의 새로운 여정을 담은 '파이널판타지7 리메이크 인터그레이드'가 출시된 바 있으며, 이번 TGS2021에서는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파트2'도 발표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대부분의 게임 팬들은 리메이크 또는 리마스터작의 출시가 반갑다는 반응인 반면, 'GTA5'의 리마스터는 팬들의 반대 세례를 받고 있다. 신 기종인 PS5로 발매 되긴 하지만, 후속작 없이 리마스터만 세 번째이기 때문이다. 'GTA 5'는 2013년 9월 PS3와 Xbox 360으로 출시된 오픈월드 어드벤처 게임으로, 2014년에는 PS4와 Xbox One으로 리마스터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2015년 4월에는 PC로 출시됐다.

 

또 세 번째 리마스터임에도 불구하고 그래픽 차이가 크게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점도 지적받고 있다. 이에 GTA5 PS5 트레일러에는 '좋아요'가 2.7만인 반면 '싫어요'가 16만이나 기록된 상태다. 한 팬은 "너무 불평하지 말아라. 록스타는 이미 신작을 개발 중이다. PS6용 GTA5다"라고 비아냥 거리기도 했다.

 

한편, PS4로 발매됐던 '라스트 오브 어스'도 리메이크를 준비 중이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는 중. 그러나 팬들은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PS 전문 웹진 '푸시스퀘어'에서 진행 된 'PS5로 리메이크 되는 라스트 오브 어스를 구매할 의향이 있습니까?'라는 설문조사에는 4,067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매할 것'이라는 답변은 25%에 그친 반면, 40% 이상은 '아니오'라고 답했다.​ 

 

 

김은태 / desk@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우쭈쭈♡ / 2,638,261 [09.16-07:59]

그타5는 플스6, 7 때도 있을듯

무적초인 / 481,826 [09.23-05:45]

ㅋㅋㅋ

신고:0


알립니다

창간 24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4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