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 Xbox 라인업 더 강해진다

게임패스 구독자 2,500만 돌파
2022년 01월 18일 23시 31분 08초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세계 최대의 게임사 ‘액티비전블리자드’를 품었다.

 

18일(현지시각), MS는 공식홈페이지에서 액티비전블리자드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인수 금액은 687억 달러(한화 약 82조 규모)라고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필 스펜서 CEO “액티비전블리자드는 수십년 동안 회사를 구성하는 스튜디오 및 팀이 수십억 명의 글로벌 유저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줬다고 하며, 이들과 함께 일하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또한, 인수 거래가 종료될 때까지 액티비전블리자드는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과 독립적으로 운영될 계획이고, 거래가 완료되면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 필 스펜서 CEO가 직접 진두지휘할 계획이다.

 

더불어 MS는 향후 Xbox Game Pass 및 PC Game Pass(이하 게임패스) 내에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들이 언급한 액티비전블리자드의 대표작으로 ‘디아블로’와 ‘콜 오브 듀티’, ‘스타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하스스톤’, ‘기타히어로’ 등이 있다. 또 세계적인 캐주얼 게임사 킹도 액티비전블리자드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이쪽 게임들도 자연스레 MS에 흡수될 수 있다.

 

이와 함께 MS는 게임패스 구독자가 2,500만 명을 넘었다고 발표하면서, 콘솔 및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등에도 액티비전블리자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인수합병 소식이 전해진 이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주가는 37% 가량 폭등했다. 최근 사업부진과 내부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던 터라 하나의 돌파구가 된 셈이다. 반면 MS의 주가는 2% 이상 떨어졌다.​ 

 

 

이동수 / ssrw@gameshot.net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우쭈쭈♡ / 2,638,131 [01.19-01:26]

게임패스 라인업이 굉장해지겠네요


알립니다

회원 사진 지원 종료

게임샷 리뉴얼 준비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