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콘솔 게임 추천! 13기병방위권

2020-03-23 21:53:47  /  조회수 : 351



 

3D 게임이 범람하는 때에 바닐라웨어 사는 2D 시스템을 고수하며 특유의 일러스트와 그래픽으로 팬층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데요. 7년만에 지난 3월 19일 SF 어드벤처 게임인 13기병방위권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전 체험판이 공개되어서 플레이해본 유저들의 기대감이 더 커졌는데요. 정식 출시된 후에 반응이 더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체험판 이상의 게임이 나온 것 같네요. 

 


 

13명 모두가 주인공이라는 문구를 보시면 주인공이 너무 많은게 아닌가 싶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13명의 주인공이 한꺼번에 등장하는 게 아니라 매 에피소드마다 각각의 주인공들로 플레이하는 방식이니 그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번 13기병방위권은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현대 SF 세계관을 다루고 있습니다. 

 


 

13기병방위권은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회상편(어드벤쳐)과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붕괴편(배틀), 플레이 기록을 볼 수 있는 탐구편(아카이브) 총 3가지 모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회상과 붕괴 2가지의 모두를 진행해 주어야 다음장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각각의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하나씩 알아가면서 게임을 플레이해나가는게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하나의 게임으로 추리, 메카, 히어로 등 다양한 장르를 느낄 수 있습니다.

 


 

13기병방위권은 메카를 이용한 전투지만 간결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전투 방식은 차례가 돌아오면 행동을 선택하는 SRPG 시스템입니다. 디펜스의 성격이 강하지만 오펜스의 재미도 놓치지 않았는데요. 중거리에서 원거리까지의 범위, 일직선이나 부채꼴 등의 공격 범위를 세세하게 조절해서 적을 일망타진하는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컨트롤 난이도 때문에 전투모드가 있는 게임은 망설이시는 분들도 종종 있는데요. 이 게임은 노멀 난이도 기준으로 전투가 어렵지 않은 편으로 터미널, 기병 등의 강화에만 꾸준히 신경 써주시면 S스코어 클리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여러 리뷰들을 살펴보면 시원시원하게 플레이 하는데에는 노멀 난이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게임은 1986년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UFO, 괴수, 애니, SF등의 장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더 재밌게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픽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노스텔지어 특유의 느낌과 분위기가 잘 녹아있습니다. 

 

 

우리나라 정식 발매 후 유저들의 반응들도 좋은 편이고, 아마존 재팬에서의 평점도 5점 만점에 4.6점으로 상당히 높은편이네요. 6년의 개발 기간이 걸린만큼 오랜만에 괜찮은 시뮬레이션 게임이 나온 것 같습니다.

 

13병방위권은 현재도 프롤로그와 체험판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체험판 먼저 플레이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티슈우 / 1,460

자기 소개 코멘트가 없습니다.
회원정보 수정에서 자기소개 코멘트를 등록해 주세요.

리스트보기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