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

동생을 찾아떠나는 다람쥐, 플랫포머 게임 '도토리'

콘솔 게임 전문 퍼블리셔 CFK는 지난 25일 닌텐도 스위치 신작 액션 어드벤처 '도토리'를 닌텐도 이숍을 통해 발매했다. 도토리는 의문의 부엉이에게 납치당한 동생을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다람쥐 리코의 ...

30인의 생존경쟁

배틀로얄과 MOBA의 만남, '로얄 크라운'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고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는 배틀로얄 MOBA '로얄 크라운'이 지난 24일 그랜드 론칭했다. 지난해 4월 글로벌 168개 국가에 소프트 론칭을 진행해 첫 선을 보인 바 있으며, 이번 정식 출시를...

완전신작에 주목?

'스냅, 리메이크, 완전신작' 차례로 공개한 포켓몬 프레젠트

포켓몬 시리즈의 25주년을 맞아 27일 자정에 시작된 포켓몬 프레젠트Pokémon Presents는 약 20분간 진행됐으며 포켓몬 컴퍼니 이시하라 츠네카즈 CEO의 인사말에 이어 우츠노미야 타카토 COO가 ...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바람직한 게임 규제'서 확률형 아이...

본 세미나는 게임법 개정안을 통해 법적규제로 전환을 예고하고 있는 확률형 아이템 및 게임광고와 관련해 산업계, 연구계, 학계 관계자 등이 상호 교류를 통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동수 / 2021-02-26

게임업계, 대기업 연봉 인상에 중소기업 운다

게임업체들의 연봉 인상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중소 기업들의 근심도 높아져만 가고 있다.

김은태 / 2021-02-25

정부, 국산 콘솔 게임 팍팍 밀어준다

정부가 콘솔 게임 개발 지원에 두 팔을 걷어붙였다. 2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1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올해 총 224억 원 규모의 제작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알렸다...

김은태 / 2021-02-24

'뜨거운 감자' 게임법 개정안 놓고 첨예한 대립

게임법 전부개정안이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신설된 조항인 확률형 아이템에 대한 확률 정보 공개 부분에 업계와 학회, 이용자들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는 반면, 증권가에서는 '특별한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

김은태 / 2021-02-23

'사면초가' 게임업계, 출구 전략은 있나

게임업계가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로 인해 위기에 처했다. 게임법 개정안에 들어있는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자마자 게임 이용자와 평론가들을 중심으로 비난 여론이 들끓은 것...

김은태 / 2021-02-22

게임업계, 연이은 규제에 울상

게임업계가 연이은 규제에 울상이다.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 공개를 강제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은 물론, 16세 미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셧다운제'가 이르면 4월 이후 모바일 게임으로도 ...

김은태 / 2021-02-19

20대 국회 ICT 관련 법안, 국내는 '내불남로'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를 포함하고 있는 게임법 개정안에 이어 모바일게임까지 셧다운제가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ICT 분야에 과도한 규제를 풀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은태 / 2021-02-18

금융업계, '미래 고객' 게이머 잡아라

금융권과 게임의 만남이 이어지고 있다. 신한은행은 넥슨과 온라인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e스포츠 대회 ‘2021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김은태 / 2021-02-17

코로나19와 함께 VR 시장도 '급속 성장'

코로나19와 함께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VR 시장에 또 다른 성장기가 왔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된 '오큘러스 퀘스트 2'가 VR 대중화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이다.

김은태 / 2021-02-16

'뽑기 확률 강제 공개' 두고 게임업계와 이용자 대립

확률형 아이템의 확률 정보 공개를 담고 있는 게임법전부개정안에 업계가 반발하고 나섰다.

김은태 / 2021-02-15

2020 연간 및 4분기 국내 게임업체 실적 정리

2020년 국내 게임업체들이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코로나19 영향에 따라서다. 넥슨은 업계 최초로 연 매출 3조 원을 돌파했으며, 넷마블에 이어 엔씨소프트도 연 매출 2조 원을 넘어섰다. 특히 엔씨소프트...

김은태 / 2021-02-10

CCP게임즈, 모바일 게임 '이브 에코스' 외자판호 획득

1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지난 9일 이브 에코스에 외자판호를 발급했다. 이브 에코스는 CCP 게임즈가 넷이즈와 공동으로 개발한 차세대 샌드박스형(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 장...

이동수 / 2021-02-10

게임업계, 비(非)게임산업 투자 성과 가시화

게임업계의 비게임산업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엔터테인먼트, 넥슨은 핀테크, 넷마블은 생활경제 등이다. 이 중 몇몇은 벌써 성과가 가시화 되고 있다.

김은태 / 2021-02-08

게임에 번진 중국의 동북공정...'제2의 샤이닝니키' 등장

최근 중국 누리꾼 및 게임업계를 중심으로 한국의 문화를 중국의 것이라고 주장하는 동북공정 논란이 꾸준히 일어나고 있다. '샤이닝니키'에 이어 '스카이:빛의 아이들', 그리고 '오버워치'까지다.

김은태 / 2021-02-08

게임스톱 사태, 결국 배드엔딩으로 마무리

美 개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들의 전쟁으로 전세계 '개미'들의 관심을 받았던 게임스톱 사태가 결국 배드엔딩으로 마무리 될 전망이다.

김은태 / 2021-0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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